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실시간 스위스 여행 # 1월 4일 인터라켄 리기산 루체른 날씨

by Ellie.K 2024. 1. 5.
반응형

안녕하세요, 엘리입니다 🥰
오늘은 🇨🇭인터라켄에서 루체른으로 넘어와 리기산를 올라갔다 현재는 루체른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Rothrist 지역에 있습니다!!

오늘 인터라켄의 이른 아침은 ☔️ 비가 그쳤다 내렸다를 반복했습니다
저희가 떠날 때 비가 내렸어요 😅
많이 내리지 않아서 그냥 맞았답니다 ㅎㅎ
날씨는 조금 쌀쌀했어요!!

루체른에 도착해서는 하늘이 참 오묘하더라구요 😃
☁️ 먹구름 낀대도 있고 푸른 하늘인 곳도 있구요
이 곳도 조금 쌀쌀했어요!!

2층 유람선을 탑승했는데요,
2층이 사진은 잘 나오지만 바람이 불어서 추우니 옷을 단단히 입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👍

카펠교쪽입니다!!
정확히 왼쪽은 오전 10시 43분, 오른쪽은 오전 10시 47분이지만, 같은 시간대의 하늘인데 한 쪽 하늘을 맑고 또 다른 한 쪽은 먹구름이 끼고 해는 떠있어서 아주 신기했어요 🤣
무슨 이런 하늘이 다있지 싶더라구요!!

리기산 아래까지는 막 춥지 않았어요!!
올라갈 때 날씨가 무척 좋았어요 💕
올라갈수록 추웠기는 했지만 진짜 풍경이 미쳤어요 🫶

해가 쨍쨍할 때는 🕶️ 선글라스 필수랍니다
없으면 얼굴을 찡그리거나 🫣 눈이 잘 안떠질 수 있어요

정상은 진짜 너무너무 추워요 🥶
귀마개, 모자, 장갑, 미끌어지지 않는 신발 등 방한용품이 필요해요 😉
오래 있을 수가 없었어요!!
지금까지의 여행중에 가장 추웠어요 😬

저는 정상에서 너무 추웠어서 올라가기 전에는 막 춥지 않았던 리기산 아래가 내려와서는 춥게 느껴지더라구요 😭

하여튼
리기산를 올라간다
🟰
따뜻한게 입어야한다
(🚨 방한용품 착용 필수)

융프라우 2번 다녀왔는데요, 개인적으로 융프라우보다 리기산이 쪼꼼 더 멋있었어요 🫶
(리기산의 날씨가 좋다 한정)
근데 이번에는 융프라우 정상에서 야외로 못나가서 그런 걸 수도 있어요 😂
첫번째에는 야외로 나갈 수 있었는데 진짜 너무 멋있어서 또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거든요!!

사담이 너무 길었네요 ㅎㅎ
다시 돌아와서
내일은 취리히로 넘어가는데요, 벌써 내일이 이번 여행의 마지막 날이랍니다 😭
내일 취리히 날씨 정보를 마지막으로 실시간 이탈리아 스위스 날씨 정보 포스팅이 끝나겠네요 🥺
벌써 아쉽지만 여행 마지막날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🥰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