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[LEVEL UP] 언어로 떠나는 세계여행/중국어

[생활 중국어] 내가 뭐라했어~ : 我说呢

by Ellie.K 2023. 4. 25.
반응형

我说呢

[ wǒ shuō ne ]

그렇다고 하지 않던가

내가 뭐라 했어, 내가 그랬잖아

그러면 그렇지, 어쩐지

표현 익히기

我说呢 在下雨呢

[ wǒ shuō ne zài xiàyŭ ne ]

내가 그랬잖아 비온다고

 

我说呢 都是有目的的!

[ wǒ shuō ne dōu shì yŏu mùdì de ]

어쩐지 다 목적이 있었네!

 

A : 便宜没好货

[ piányi méi hǎohuò ]

싼게 비지떡이다

B : 我说呢

[ wǒ shuō ne ]

내가 뭐라했어, 내가 그랬잖아

++

便宜没好货

[ piányi méi hǎohuò ]

[속담] 싼 것이 비지떡이다, 싼 것 치고 좋은 물건 없다

 

意思是价钱便宜的货物必定不好。

指货物的质量和价格成正比,要买好货就不要图便宜。

값이 싼 물건은 반드시 좋지 않다는 뜻이다.

상품의 품질과 가격이 정비례하는 것을 가르키며, 좋은 물건을 사려면 싸게 사지 말아야한다.

단어 정리
단어 병음
必定 bìdìng 반드시, 꼭
成正比 chéngzhèngbǐ 정비례, 정비례하다
图便宜 tú piányi 힘을 적게 들이고 잘되기를 바라다,
공짜를 바라다

반응형